본 보고서는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를 토대로 지입앤잡의 분석시스템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따라서 분석보고서 내용은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 바라며, 법적 효력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분석 보고서는 해당 화물차일자리의 전체를 대표하는 분석이 아닌 중개대상물에 제한된 개별 분석입니다.
■ 분석대상 화물차 일자리 상세정보
넘버종류 | 영업용(임대) |
매매금액 | 12500만원 (조정불가) |
운송료(vat별도) | 1600만원 (매출제) |
운송료 지급일 | 1달 마감 후 익월-5일 |
월유가보조금환급 | 76만원 |
지원 및 추가수당 | 40만원 냉동수 |
자동차등록번호 | 경기91아5059 |
차종 | 대우 - 수동 |
연식 | 2018 년식 |
특장 | 서브냉동 |
톤수 | 5톤 |
차량상태 | 상.주행거리 - 690,000km |
평균연비 km/ℓ | 5.5 |
할부잔여원금 | 있음-3000만원 |
넘버임대TO비 | 포함-0만원 |
주선료공제율 | - 0 |
월평균유류비 | 본인부담-470만원 |
월평균통행료 | 본인부담-55만원 |
월평균정비비 | 50만원 |
넘버지입사 | 동현운수 |
1년총보험료 | 230만원 |
지입관리비(vat별도) | 30만원 |
운송료지급회사 | 대성로지스 |
주요취급화물 | 고정짐 - 코스트코 냉장, 냉동 식자재 |
상하차방법 | 지게차 상하차 |
상차지 | 경기 평택시 |
운행구간및배송점포수 | 1회전 - 1회전 평택 상차 ~ 대구 하차 ~ 구미 SDI 반도체 원료 상차 ~ 기흥.화성 중 삼성전자 하차 ~ 서평택센터 입차 |
1일운행거리km | 왕복 - 580 |
근무형태 | 주야 - 14시 센터 입고 후 23:00 이전 출근 |
근무시간 | 14시간 - 상차지 23:00 ~ 대구하차 03:00 ~ 구미상차 08:00 ~ 기흥 또는 화성하차 ~ 센터복귀 ~ 14:00 |
운행시간 | 7.5시간 |
근무일수 및 휴무 | 24일 - 매월 2, 4째 휴무, 이후 대 로테이션 휴무 |
나이제한 | 무관 |
현일자리사업기간 | 3~4년 - 4 |
선탑가능여부 | 가능 - 23시 가능 |
■ 손익분석 (월)
◑ 운송총수익 : 1,600만 원 (매출제)
◑ 운송원가 : 808만 원
◑ 운송이익 : 792만 원
① 월 평균 순이익은 (868만원 ) 으로 할부금은 제외, 유가보조환급액 포함 금액임
② 판매자 월유류비 (470만원)을 기준으로 유가보조환급액은 (77만원 )임
③ 판매자 정보상 운송 총수익이 아닌, 분설결과 운송 총수익을 기준으로 하였음
■ 운송원가 (월)
◑ 총 지출비용은 (808만원) 으로 대표적 항목은 유류비 (470만원), 주선료(80만원), 통행료(55만원), 정비비(50만원) 임
◑ 화물공제보험료 (월평균 19만원 ) 은 판매자가 등록한 정보를 기준으로 산출하였으므로 직거래시 운수회사에서 재확인이 필요함
◑ 타이어비 및 정비비는 동일 톤수의 시장 평균을 적용하였음
■ 1시간당 수지분석
◑ 1시간당 운임 : 47,600원
◑ 1시간당 비용 : 24,100원
◑ 1시간당 이익 : 23,600원
◑ 1시간당 총이익 : 25,800원 (유가보조금 포함)
① 판매자가 등록한 일 근무시간 14시간 적용
② 1시간당 총이익은 이익 + 유가보조금환급액
■ 1km당 수지분석
◑ 1km당 운임 : 1,150원
◑ 1km당 비용 : 580원
◑ 1km당 이익 : 570원
◑ 1km당 총이익 : 620원
① 판매자가 등록한 일 운행거리 (580km) 적용
② 1km당 총이익은 이익 + 유가보조금환급액
■ 월 평균 운행거리 비교
◑ 분석 대상 차량 ( 13,920km)
① 일평균 580km
◑ 동일톤급 평균 ( 8,246km)
① 일평균 373km
■ 근무일수 및 시간 비교
◑ 분석 대상 차량 ( 24 일 / 일 14시간 )
◑ 동일톤급 평균 ( 22 일 / 일 11시간 )
■ 종합의견
① 운송료는 동일 톤급 대비 높으며 1시간 및 1km당 손익비가 좋음
② 근무일수, 근무시간, 운행거리는 동일 톤급 대비 높음
안전한 7단계 거래절차
1. 자동차등록증 및 신원 확인: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선탑을 통해 신원을 확인합니다. 개인 정보와 차량 등록 정보를 제공하여 신뢰성을 확보합니다.
2. 차량 정보 확인:
판매자는 자세한 차량 정보 및 정비내역을 제공하고, 구매자는 이를 확인하여 자신에게 맞는 차량인지 판단합니다.
3. 거래 조건 협의:
판매 가격, 운송료, 운송계약 등 거래 조건을 상의하고 합의합니다. 이때, 운송코스 및 화주 변경 가능성이 있는지 운수회사에 재차 확인이 필요합니다.
3. 계약 체결:
구매자와 판매자는 거래 계약을 작성하고 서명합니다. 계약은 거래 내용, 조건, 책임 등을 명확히 기재하여 불필요한 분쟁을 방지합니다.
4. 매매금액 지불:
구매자는 매매금액을 지불하며, 지불 방식은 계약금 통상 10%이며 지입차량의 경우 운수회사와 위수탁계약을 체결하고 차량을 인도 받는 시점에 잔액을 지불합니다.
5. 차량 인수 및 확인:
구매자는 차량을 인수하고 확인합니다. 차량의 상태와 실제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며, 문제가 있을 경우 판매자와 협의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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