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1000 RR 모델은 레이싱 스포츠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합니다. 엔진과 공기역학적 특성이 조화를 이루며, 경량화된 구조와 라이더 어시스턴스 시스템이 라이딩 경험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최고의 성능을 추구하는 노력 끝에, 이 모델은 레이싱 트랙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기본가격 : 30,000,000원 부터 ~
- 출력: 154 kW(210 마력)/13,500 rpm
- 토크: 113 Nm/11,000 rpm
- 엔진: BMW ShiftCam이 장착된 수랭식/유랭식 4행정 직렬 4기통 엔진
- 중량: 193.5 kg, DIN 공차 중량, M 패키지에서 측정
- 가속: 3.1 초, 0에서 100 km/h로 가속할 때 필요한 시간
자료출처: BMW 모토라드 https://www.bmw-motorrad.co.kr/
BMW 오토바이(바이크) S1000 RR 바이크 레이싱 스포츠를 위해 개발
S 1000 RR 모델은 순수한 퍼포먼스에 집중한 제품입니다. 154 kW(210 HP)의 강력한 출력과 최적화된 기술 사양을 통해 폴 포지션에서 절대 후퇴하지 않는 놀라운 성능을 구현합니다.
윙렛이 장착된 RR은 BMW Motorrad 슈퍼바이크의 최고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Pro 주행모드에는 조향각 센서, 브레이크 슬라이드 어시스트, 슬라이드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엔진에는 DTC, DDC, 레이스용 ABS, 변속 보조장치 Pro가 탑재되어 있어 동급 최고 성능을 자랑합니다.
4기통 직렬 엔진에는 BMW ShiftCam이 장착되어 최대 13,500 rpm에서 154 kW(210마력)의 출력을 발휘합니다. 이 모델은 레이스 트랙에서도 높은 성능을 발휘하며, 다양한 주행모드와 추가 기능으로 완벽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BMW S 1000 RR
최고의 최고급 슈퍼바이크
적절한 장비를 착용한 라이더가 RR을 타면, 성능에 집중하는 RR은 더 이상 다른 것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항상 더 많은 것을 원하는 이들에게 딱 맞습니다.
언제나, 모든 주행에서. 그리고 당신의 RR을 통해 실현됩니다. 이것이 #NeverStopChallenging의 정신입니다. RR은 작은 것조차도 정밀한 관리가 필요한 곳에서 항상 존재합니다.
이것이 RR을 결정적으로 더욱 강력하게 만든 이유입니다. 새로운 조향각 센서에 Brake Slide Assist 및 Slide Control이 포함되어 있으며, M 컴포넌트의 통합과 전자장치의 개선 등 다양한 변화를 거쳤습니다. 이 모든 것은 명확한 목표, 바로 새로운 폴 포지션을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동급 최고 수준의 브레이크는 M RR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는 최대의 제동 안정성과 피드백을 통한 감속을 제공하며, Race ABS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트랙 없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BMW S 1000 RR의 공기역학적 디자인
트랙이 없는 것은 이제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RR도 마찬가지입니다. 화이트 RR의 특별한 전면부는 합성 플라스틱 소재의 윙렛을 특징으로 합니다. 이 윙렛은 속도에 따라 최대 300 km/h에서 17.1 kg의 공기역학적 다운포스를 생성하여 가속 시 휠리 기울기를 상쇄합니다.
이로써 포크와 지면 간의 접촉을 유지하여 DTC(다이나믹 트랙션 컨트롤)의 개입이 줄어들게 합니다. 결과적으로 운전자는 더 직접적으로 구동력을 가속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퍼포먼스를 위한 화면 상단
코어 스크린 메모리가 내장된 TFT 화면은 트랙에서 한 바퀴를 도는 동안 피트 레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동을 끄고 다시 켤 때마다 항상 마지막 화면이 표시되어 선택한 모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퓨어 라이드 스크린(Pure Ride Screen)과 세 가지 코어 스크린(Core Screen)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엔진이 냉각된 상태에서는 적절한 최대 회전속도가 표시됩니다. 또한, 시프트 라이트를 사용하면 전체 타코미터가 더욱 명확하게 깜박입니다.
S1000 RR 스팩
BMW ShiftCam 가변식 흡입캠축과 함께 수랭식/유랭식 4행정 직렬 4기통 엔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각 실린더마다 네 개의 티타늄 밸브가 장착되어 있으며, 직경은 80mm이고 행정은 49.7mm입니다. 배기량은 999cc이며, 정격 출력은 154 kW(210 마력)/13,750 rpm입니다.
최대 토크는 113 Nm/11,000 rpm이며, 압축비는 13.3:1입니다. 이 엔진은 전자제어 인젝션과 가변 흡기관 길이를 통한 연료공급을 제공하며, 배기가스 정화 장치로는 제어식 3웨이 촉매변환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해당 장치는 EU-5 기준을 충족시킵니다.
구조 | 수랭식/유랭식 4행정 직렬 4기통 엔진 |
실린더당 밸브 수 | 네 개의 티타늄 밸브 |
직경 x 행정 | 80 mm x 49.7 mm |
배기량 | 999 ccm |
정격 출력 | 154 kW(210 마력)/13,750 rpm |
최대 토크 | 113 Nm/11,000 rpm |
압축비 | 13.3 : 1 |
연료공급 | 전자제어 인젝션, 가변 흡기관 길이 |
배기가스 정화 장치 | 제어식 3웨이 촉매변환기, EU-5 |
최고 속도가 303km/h로 빠른 주행 성능을 자랑합니다. WMTC 기준으로 100km를 주행할 때의 연비는 6.4리터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49g/km에 이릅니다. 연료는 고급(최고급) 무연 휘발유를 사용하며, 옥탄가는 95-98(RON)입니다. 이는 노크를 제어하고, 정격 출력은 98RON 기준으로 측정됩니다. 이러한 주행 성능과 연료 효율성으로 이 차량은 뛰어난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최고속도 | 303 km/h |
WMTC에 따른 100 km 기준 연비 | 6.4 l |
WMTC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 | 149 g/km |
연료 유형 | 고급(최고급) 무연 휘발유, 옥탄가 95-98(RON)(노크 제어, 정격 출력/98RON) |
전기 시스템은 450W의 발전기와 12V / 5A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력전달 시스템은 멀티디스크 오일 배스(Anti-Hopping) 클러치와 자기강화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변속기는 스퍼 기어가 장착된 클로 전환식 6단 수동변속기를 사용합니다. 보조 구동장치로는 구동 체인 525 17/46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으로는 DTC와 slide control이 채택되어 있습니다.
서스펜션/브레이크
프레임 | 알루미늄 연결 브릿지 프레임, 엔진 공동 지지형 |
전륜 가이드/스프링 엘리먼트 | 업사이드 다운 텔레스코픽 포크, 직경(Ø) 45 mm, 스프링 예압, 리바운드 및 압축 과정 조절 가능 |
후륜 가이드/스프링 엘리먼트 | 알루미늄 빔 스윙암, 풀 플로터 Pro, 센터 스프링 스트럿, 리바운드 및 공기압 단계 조절 가능, 스프링 초기장력 조절 가능 |
전방/후방 스프링 경로 | 120 mm/118 mm |
축거 | 1,456 mm |
캐스터 | 101.4 mm |
스티어링 헤드 각도 | 66.2° |
휠 | 알루미늄 주조 휠 |
전방 림 치수 | 3.50 x 17인치 |
후방 림 치수 | 6.00 x 17인치 |
전방 타이어 | 120/70 ZR 17 |
후방 타이어 | 190/55 ZR 17(200/55 ZR 17 M 휠) |
전방 브레이크 | 더블 디스크 브레이크, 직경(Ø) 320 mm, 4.5 mm, 래디얼 4피스톤 고정 캘리퍼(5 mm M 휠) |
후방 브레이크 | 싱글 디스크 브레이크, 직경 220 mm, 1피스톤 플로팅 캘리퍼 |
ABS | BMW Motorrad Race ABS 부분통합형, Brake Slide Assist |
ABS Pro | Rain, Road, Dynamic RACE의 다양한 튜닝이 적용된 ABS Pro |
치수/중량
시트 높이 (공차하중에서) | 832 mm |
보폭 (공차하중에서) | 1,845 mm |
사용 가능한 연료탱크 용량 | 16.5 l |
예비 용량 | 약 4 l |
길이 | 2,073 mm |
높이 (미러 미포함) | 1,205 mm |
높이 (DIN 공차 중량에서 미러 위) | 848 mm |
건조 중량 | 175 kg (패키지 포함 173.3 kg), 배터리 미포함 |
주행 준비된 상태에서 공차하중, 가득 주유됨 | 197 kg (M 패키지 193.5 kg) |
허용 총중량 | 407 kg |
적재 (시리즈 사양의 경우) | 210 kg |
가이드라인 VO(EU) 168/2013에 따라 모든 소모품, 모든 시리즈 사양이 포함되고 사용 가능한 연료탱크 용량의 최소 90%가 채워져 있습니다.
주요 사양
시리즈 사양
- BMW Motorrad ABS
- ABS PRO
- DTC (Dynamic Traction Control)
- HSC (Hill Start Control)
- 4가지 주행모드(Rain, Road, Dynamic, Race)
- 변속 보조장치 Pro
- 6.5인치 TFT 디스플레이
- M 섀시 키트
- M GPS 랩 트리거
선택사양
- 주행 모드 Pro(세 가지 모드 포함: Race Pro 1-3, Pit Lane Limiter, Launch control, DTC +/- Shift, 휠리 컨트롤, Slide Control, HSC Pro, DBC(Dynamic Brake Control), Engine Break)
- DDC
- 핸들 열선
- 크루즈 컨트롤 기능
- 휠 디자인 옵션
- 텐덤 시트 패키지
- 지능형 긴급전화(E-Call)
- M 단조 휠
- 모터스포츠 색상, M 스포츠 시트, M 카본 휠, M 풋 레스트가 포함된 M 패키지
특별 부속품
- M 카본 부품
- 라디에이터 보호 그릴
- M 풋 레스트 시스템
- 틴팅 처리된 윈드 쉴드
- 버블 윈드 쉴드
- 틴팅 처리된 버블 윈드 쉴드
- M 스포츠 시트, 3단계 낮은 높이 814 mm/기본 사양 824 mm/높은 사양 849 mm
- M 데이터 자동 기록기
- M 랩 트리거
- M 커버 키트
- M 캘리브레이션 키트
- 탱크백
- 소형 탱크 백
- 리어 백
- 텐덤 시트 가방
- 좌측 / 우측 안장 가방
S1000 RR 색상
Lightwhite uniM Motorsport
비대칭 페인팅이 특징인 라이트 화이트/M Motorsport는 바이크의 스포티한 외관을 돋보이게 해주며, 어떤 각도에서 바이크를 보더라도 강렬한 룩을 뽐냅니다.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M 색상이 적용되어 있어 양쪽 면 각자 고유한 룩을 선보입니다.
Blackstorm metallic
블랙 스톰 메탈릭 도색은 바이크의 강력한 특성을 강조해줍니다. 블랙 색상의 리어 휠 스윙 암, 휠, 브레이크 캘리퍼가 어두운 룩을 완성합니다. 절제된 색상이 S 1000 RR 레터링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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