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ZF-R1M은 MOTO GP와 WORLD SBK 레이스에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된 최첨단 오토바이입니다. 관성 측정 장치(IMU)는 구동력, 미끄러짐, 앞 바퀴 들림, 제동 및 스타트를 정밀하게 제어하여 라이더의 안정성과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야마하 모터사이클 라인업: Super Sports YZF-R1M (ABS) 가격ㅣ제원
통신 제어 장치(CCU)는 라이딩 데이터를 분석하여 성능을 최적화하고 개인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개선점을 찾을 수 있게 해줍니다. 올린즈사의 정교한 댐핑 제어 기능을 갖춘 일렉트로닉 레이싱 서스펜션(ERS)은 최고의 핸들링과 코너링을 제공하며, 다양한 도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장합니다.
200마력의 크로스 플레인 엔진은 강력한 가속과 최고 속도를 자랑하며, 업그레이드된 퀵 시프트 시스템(QSS)은 업 시프트와 다운 시프트 모두에서 부드럽고 빠른 기어 변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새로운 ECU는 엔진 관리와 성능 최적화를 강화하고 내구성을 높여 장시간 주행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합니다.
카본(CARBON) 차체는 무게를 줄여 빠른 속도와 기동성을 제공하며, 극한의 주행 조건에서도 견딜 수 있는 높은 내구성을 발휘합니다. 결론적으로, YZF-R1M은 최첨단 기술과 정교한 설계를 통해 라이더가 진정한 잠재력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오토바이입니다.
레이스에서 검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된 이 오토바이는 뛰어난 성능, 안정성, 그리고 주행의 즐거움을 모두 제공합니다.
YZF-R1M (ABS)
가격 : 31,500,000원(VAT포함)
Engine
형식 | 998cc, 4스트로크, DOHC, 4밸브, 수랭, 4기통 |
보어 X 스트로크 | 79.0mm X 50.9mm |
압축비 | 13.0 : 1 |
최고출력 | 147.1kw(200.0PS)@13,500rpm |
최대토크 | 113.3Nm(11.6kg-m)@11,500rpm |
트랜스미션 | 6단 습식 다판클러치 |
구동방식 | 체인 |
Chassis
프레임 | 알루미늄 델타박스 프레임 |
서스펜션(앞) | Telescopic forks, Ø 43 mm |
서스펜션(뒤) | Swingarm, (Link type suspension) |
브레이크(앞) | Hydraulic dual disc, Ø 320 mm |
브레이크(뒤) | Hydraulic single disc, Ø 220 mm |
타이어(앞) | 120/70 ZR17M/C (58W) |
타이어(뒤) | 200/55 ZR17M/C (78W) |
Dimensions
길이 | 2,055㎜ |
넓이 | 690㎜ |
높이 | 1,165㎜ |
시트고 | 860㎜ |
휠베이스 | 1,405㎜ |
연료탱크용량 | 17L |
중량(WET) | 202㎏ |
M1 기술력의 200마력 크로스플레인 엔진
새로운 세대의 4실린더, 4밸브, 998cc 크로스플레인 엔진은 200마력으로 진화했습니다. 이것은 에어램 시스템이 적용되지 않은 순수 마력입니다. MotoGP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YZR-M1으로부터 얻은 데이터로 새롭게 설계된 크로스플레인 엔진은 270°-180°-90°-180° 순으로 연속 폭발하여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토크감을 선사합니다.
고압축 실린더 헤드와 경량화된 부속품
최적의 퍼포먼스를 달성하기 위해 새롭게 설계된 엔진은 13.0:1 PM의 고압축 실린더 헤드와 펜트루프형 연소실, 그리고 큰 직경의 흡/배기 밸브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즉각적인 반응감과 고출력/고른 토크를 위해 티타늄 콘로드와 알루미늄 단조 피스톤을 적용했습니다.
고용량 공기 흡입 장치
10.5L 대용량 에어클리너 박스는 최상의 흡기 효율을 위해 YZR-M1 타입과 같이 중앙으로 공기가 흡입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공기가 유입되는 압력을 전자식으로 제어하는 YCC-I (Yamaha Chip Controlled Intake) 시스템이 엔진 회전수를 조절하여 궁극의 출력을 만들어냅니다. 이것은 최상의 퍼포먼스를 약속합니다.
콤팩트한 델타박스 프레임
완전히 새로운 알루미늄 델타박스 프레임은 길고 위로 향하는 특징을 가지며, 트러스 타입의 스윙암과 마그네슘 리어프레임 등은 YZR-M1을 옮겨 놓은 것입니다. 1,405mm의 짧은 휠베이스와 202kg의 감량된 wet 중량은 레이스에서 예민하고 민감하게 반응하여 최상의 퍼포먼스를 보장합니다.
개선된 전자식 레이싱 서스펜션(ERS)
전자식 레이싱 서스펜션(ERS)은 올린즈사에서 개발한 정교한 시스템입니다. 최신형 소프트웨어로 브레이크 성능을 높이고, 향상된 승차감으로 가속 및 코너링을 도와줍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프론트와 리어 서스펜션 설정도 쉬워졌습니다.
통신 제어 장치(CCU)
통신 제어 장치(CCU)는 다양한 주행 데이터를 기록하는 데이터 로깅 기능을 사용합니다. 랩타임, 속도, 스로틀 감도, GPS 추적, 기울기와 각도 등의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으며, 야마하 승차 제어 시스템(YRC)과 통신하여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거나 세팅할 때 활용됩니다.
새로운 카본 카울 마감
YZF-R1M의 많은 독점적 특징 중 하나는 카본입니다.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며, 무게 밸런스를 위한 초경량 카본 소재가 적용되었습니다.
세련된 6축 관성 측정 장치(IMU)
정확한 작동 데이터를 새로운 ECU로 전달하여 업그레이드된 리프트 제어 시스템(LIF), MotoGP에서 파생된 뱅킹 각도에 민감한 리어 휠 슬라이드 제어 시스템(SCS),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을 통해 랩 타임을 단축시킵니다.
개선된 퀵 체인지 시스템(QSS), EBM, A&S 클러치
새로운 사양의 퀵 체인지 시스템(QSS)은 안정적인 차대 유지에 큰 도움을 주며, 랩 타임을 단축시키는 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다운 시 발생하는 백토크를 잡아주는 EBM과 감속 시 RPM을 조절하는 A&S 클러치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자신감 있는 급감속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야마하 승차 제어 시스템(YRC)을 사용하여 원하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인 생산 번호
모든 R1M 소유자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고유의 생산 번호가 각인된 플라크가 제공되어 이 차량의 특별한 지위를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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