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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0 P 6X2*4 윙바디는 스마트함과 경제성을 겸비한 준대형 카고트럭입니다. 이 차량은 윙바디에 최적화된 축간거리와 성능으로 부피짐과 무게짐을 효율적으로 적재할 수 있으며, 국내 최초로 선보인 9리터 엔진을 사용하여 경제적인 운송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100% 스카니아의 순정 조향 가변축을 장착하여 내구성과 A/S 편의성을 보장하며, 별도의 증톤 절차 없이 30톤의 최대 허용 총중량을 제공합니다. 이 차량은 윙바디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성능과 연료 효율로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장거리 운송을 위한 최첨단 사양을 장착하여 안전한 운행을 보장합니다.
스카니아 카고6X4*4 라인업: 360P 6X4*4 윙바디 주요 제원 및 특징
주요 제원
모델 | 360 P 6X2*4 |
전장 (mm) | 11,740 |
전폭 (mm) | 2,495 |
전고 (mm, 에어디플렉터 장착 전/후) | 3,230/3,480 |
축거 (mm) | 6,950 |
윤거 (mm, 전/후) | 2,135/1,850 |
공차중량 (kg, 에어디플렉터 장착 전/후) | 8,540/8,565 |
적재용량 | 15톤 |
적재함 내측 전장 (mm) | 10,330 |
적재함 내측 전폭 (mm) | 2,410 |
적재함 내측 전고 (mm) | 2,600 |
엔진 총 배기량 (cc) | 9,291 |
엔진 최고출력 (hp/rpm) | 360/1,900 |
최대토크 (kgf.m/rpm) | 173/1,050~1,475 |
타이어 전륜 | 385/65R 22.5 (Steer) |
타이어 후륜 | 295/80R 22.5 (Steer) |
타이어 후륜 (가변축) | 385/65R 22.5 (Steer) |
변속기 제작사 | 스카니아 |
변속기 기어단수 | 전진 12단/후진 2단 |
변속기 변속방식 | 뉴 스카니아 옵티크루즈 |
서스펜션 전륜 | 에어 스프링 |
서스펜션 후륜 | 에어 스프링 |
조향시스템 | 전자식 스티어링 시스템 |
연료탱크 (L) | 355 |
SCR탱크 (dm3) | 47 |
캡 색상 | 메디터리언 블루 |
안전 사양
모델 | 360 P 6X2*4 |
헤드램프 타입 | LED |
테일램프 타입 | LED |
브레이크 | 디스크/오토홀드(전자식 파킹 포함) |
첨단안전장치 | ADAS 디텍션 패키지 |
편의 사양
모델 | 360 P 6X2*4 |
스티어링 휠 | 레더 블랙 |
운전석 시트 | 프리미엄 레더 블랙 (통풍/히팅) |
클러스터 | 7인치 디스플레이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9인치 네비 + 전후방 HD 카메라 |
후면 상부 수납장 | - |
냉장고 | 냉장 |
무시동 에어컨 | - |
루프해치 | 수동식 |
탑승구 심볼 라이트 | - |
매트리스 | 800mm 고정형 포켓 스프링 |
제품 사양
엔진
엔진 종류 | 스카니아 슈퍼 엔진 |
배기량 | 13리터 |
실린더 수 | 6기통 |
최대 출력 | 360 hp |
최대 토크 | 2800 Nm |
연료 효율 | 이전 모델 대비 8% 향상 |
브레이크 열 효율 | 최대 50% 향상 |
SCR 시스템 | 새로운 스카니아 트윈 SCR 시스템 |
보조 브레이크 | 엔진과 통합된 새로운 보조 브레이크 |
캠샤프트 타입 | 듀얼 오버헤드 캠샤프트 |
출력 향상 | 이전 모델 대비 향상된 출력 및 토크 제공 |
PTO | 스카니아에서 설계하고 테스트한 새로운 PTO |
엔진 종류 (옵션) | 9리터 5기통 인라인 엔진 |
기어박스/리타더
특징 | 설명 |
뉴 스카니아 옵티크루즈 | - 오일 분사 시스템을 통한 내부 마찰 감소 및 오일 교환 주기 연장<br>- 넓고 효율적인 14단 기어비<br>- 알루미늄 하우징을 사용한 가벼우면서도 조용한 기어박스 |
퍼포먼스 모드 | - 이코노미 모드: 최적의 연비를 위한 운행<br>- 스탠다드 모드: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모드<br>- 파워 모드: 빠른 운송을 위한 모드 |
새로운 스카니아 리타더 | - 새로운 R4700D 리타더<br>- 자동 / 수동 모드 선택 가능<br>- 최대 4,700Nm의 브레이크 토크 제공 |
안전 사양
안전시스템 | 설명 |
LDW |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차선 이탈 시 경고음을 발생시킵니다. |
ESP | 차량의 운전 조작과 실제 주행 방향의 차이를 감지하여 극한 상황에서 운전자의 사고 위험을 낮춥니다. |
AEB | 주행 중 선행 차량의 위험한 급제동 상황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차량을 비상 제동합니다. |
ACC | 레이더 센서를 통해 선행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하여 운전자가 설정한 차량 속도로 앞차와의 상대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시켜주는 첨단의 주행 시스템입니다. |
BSW | 측면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이나 보행자 등을 감지하여 램프와 경고음을 통해 운전자에게 알립니다. |
LCP | 차선 변경 시 뒷 차량이나 옆 차량과의 충돌을 예방합니다. |
LKA | 차량이 스스로 핸들을 조향하여 차선 중앙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LDWAS | 차량이 원치 않는 차선 변경을 예방하며, 차량이 차선을 벗어날 경우 핸들을 조향하여 다시 차선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
ADAS 패키지 | 다양한 안전 기능을 포함한 패키지로, 컴포트, 프리벤션, 디텍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AEB + LDW + ACC, 사각지대 경고, 보행자 충돌 경고, 차선 변경 경고, 차선이탈 방지 및 조향 보조) |
인테리어
기능 | 설명 |
수납공간 | 앞뒤로 최대 50mm 넓어진 실내 공간과 최대 300리터 늘어난 수납공간으로 캡 공간을 보다 넓고 쾌적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트럭 전용 맵 및 전후방 HD 카메라가 탑재된 9인치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운전자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
프리미엄 사양 | 가죽시트 운전석 및 프리미엄 D컷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시트와 스티어링 휠 모두 천연가죽을 사용하여 내구성과 사용감을 더욱 높였습니다. |
수납공간 | 보조석에도 팔걸이와 안전띠 알람을 장착하여 동승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모두 높였습니다.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침대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리모컨으로 보조히터 및 공조 시스템을 작동시켜 원하는 온도를 설정하여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샤시
샤시 유형 | 기능 | 적용 차종 |
카고 샤시 | 후륜 에어 서스펜션 및 전/후륜 에어 서스펜션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적재물 운송 가능, 노면 충격 흡수로 내구성 및 승차 감 향상 | 일부 차종 |
전자유압식 조향 태그액슬 | 기존 유압식 대비하여 하중 운반 능력 향상 및 연료 소비 감소, 조향력과 조향각 증가로 회전반경 감소 및 주행성 향상 | 모든 차종 (적용 차종에 한함) |
차량 외관
기능 | 설명 | 적용 차종 |
프론트 패널 | 가볍고 들어올리기 쉽며 잔량 수준 확인 및 에어필터 접근 가능, 넓고 튼튼한 프론트 액세스 계단 | 모든 차종 |
전동 캡틸팅 | 프론트 그릴에 위치한 전동 캡틸팅 스위치로 캡틸팅 조정이 가능 | 모든 차종 |
진입계단 | 미끄럼 방지 표면 및 인체공학적 설계로 안전한 캡 진입 가능 | 모든 차종 |
외부 사물함 | 넉넉한 공간의 외부 사물함으로 캡 내부에서도 접근 가능 | 모든 차종 |
하단 외부 사물함 | 도어 옆에 추가된 하단 외부 사물함으로 수납공간 최대화 | 560 S 적용 |
무시동 에어컨 | 기본 탑재된 무시동 에어컨으로 쾌적하고 편안한 캡 내 생활 가능 | 일부 차종 제외 |
심볼 라이트 | S-시리즈 탑승구 심볼 라이트로 차량을 고급스럽게 표현 | 모든 차종 (모양 상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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