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트랙터FH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시그니처 헤드램프 디자인과 웅장한 캡 형상으로 멀리서도 눈에 멋있게 띄입니다. 차량에서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고 각종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볼보 트랙터 FH: 주요 제원 및 특징
볼보 트랙터 FH
파워트레인
엔진, 트랜스미션, 뒤쪽 차축(비율 포함), 파워트레인 조합 및 파워 테이크 오프에 대한 사양을 정리했습니다.
엔진
디젤 | D13 | D13 I-Save |
배기가스 배출 표준 | Euro 6 | Euro 6 |
실린더 수 | 6 | 6 |
배기량 | 12.8dm³ | 12.8dm³ |
스트로크 | 158mm | 158mm |
구멍 | 131mm | 131mm |
압축비 | 18.0:1 | 18.0:1 |
최고 효율 회전수 | 900~1,400rpm | 900~1,300rpm |
배기 브레이크 효과 | 175kW(2,300rpm) | 150kW |
엔진 브레이크 효과* | 340kW(2,300rpm) | 435kW(2,300rpm) |
오일 필터 | 풀 플로우 2개 | 풀 플로우 2개 |
오일 교체량(필터 포함) | 35리터 | 35리터 |
냉각 시스템(총량) | 24리터 | 26리터 |
*옵션
연료 요구 사항 : 무황 연료(EN590, 황 함유량 최대 10ppm) 2세대 바이오디젤(EN15940, 합성 디젤)
오일 교체 주기: 최대 150,000km 또는 VDS4로 연 1회.
D13 420마력(309kW) |
1,404~1,700rpm에서 최대 출력 | 420마력 |
905~1,400rpm에서 최대 토크 | 2,100Nm | |
D13 I-Save 420마력(309kW)* |
1,230~1,600rpm에서 최대 출력 | 420마력 |
900~1,230rpm에서 최대 토크 | 2,400Nm | |
D13 460마력(338kW) | 1,404~1,700rpm에서 최대 출력 | 460마력 |
945~1,400rpm에서 최대 토크 | 2,300Nm |
D13 I-Save 460마력(338kW)* | 1,240~1,600rpm에서 최대 출력 | 460마력 |
900~1,240rpm에서 최대 토크 | 2,600Nm | |
D13 I-Save 480마력(353kW)* | 1,250~1,600rpm에서 최대 출력 | 480마력 |
900~1,250rpm에서 최대 토크 | 2,700Nm | |
D13 500마력(368kW) | 1,404~1,700rpm에서 최대 출력 | 500마력 |
980~1,400rpm에서 최대 토크 | 2,500Nm |
D13 I-Save 500마력(368kW) | 1,250~1,600rpm에서 최대 출력 | 500마력 |
900~1,250rpm에서 최대 토크 | 2,800Nm | |
D13 540마력(397kW) | 1,458~1,700rpm에서 최대 출력 | 540마력 |
1,000~1,400rpm에서 최대 토크 | 2,600Nm |
*B100, 바이오디젤과 함께 사용 가능
엔진 장착형 파워 테이크 오프
토크 출력 | 비율 | |
EPTT350 | 350Nm* | 1.26:1 |
EPTT650 | 650Nm* | 1.26:1 |
EPTT1000 | 1,000Nm* | 1.26:1 |
* 주행 및 정지 시 토크 출력.
기어박스
I-Shift은 자동 기어 변경 시스템으로,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범위 기어박스와 12단 스플리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소형 리타더, 파워 테이크 오프, 비상용 파워 스티어링 펌프, 그리고 오일 냉각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 크롤러 기어, 초저 크롤러 기어, 그리고 다중 후진 속도를 포함하여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양
유형 | 최고속 기어 | 엔진 토크(Nm) | 허용 총 중량(톤) |
AT2412 | 다이렉트 | 2400 | 44 |
AT2612 | 다이렉트 | 2600 | 100 |
ATO2612 | 오버드라이브 | 2600 | 100 |
AT2812 | 다이렉트 | 2800 | 70 |
ATO3112 | 오버드라이브 | 3150 | 100 |
I-Shift Dual Clutch 사양
유형 | 최고속 기어 | 엔진 토크(Nm) | 허용 총 중량(톤) |
SPO2812 | 오버드라이브 | 2800 | 80 |
뒤쪽 차축
유형 | 차축 | 기어 | 최대 토크(Nm) | 차축/보기 최대 하중 (톤) |
허용 총 중량 (GCW)(톤) |
싱글 리덕션 | |||||
RSS1244B | 솔로 | 하이포이드 | 2800 | 12 | 44 |
RSS1344C/E | 솔로 | 하이포이드 | 2600 | 13 | 44 |
RSS1344E | 솔로 | 하이포이드 | 2800 | 13 | 52 |
RSS1352A | 솔로 | 하이포이드 | 2800 | 13 | 70 |
RSS1370A/B | 솔로 | 하이포이드 | 3800 | 13 | 70 |
RTS2370A | 탠덤 | 하이포이드 | 3800 | 23 | 70 |
RTS2310A | 탠덤 | 하이포이드 | 3800 | 23 | 100 |
허브 리덕션 | |||||
RSH1370F | 솔로 | 원뿔형 나선 절단 | 3800 | 13 | 70 |
RT2610B/F | 탠덤 | 원뿔형 나선 절단 | 3800 | 26 | 100 |
RTH3210F | 탠덤 | 원뿔형 나선 절단 | 3800 | 32 | 100 |
RTH3212F | 탠덤 | 원뿔형 나선 절단 | 3800 | 32 | 100 |
RTH3312 | 탠덤 | 원뿔형 나선 절단 | 3800 | 33 | 100 |
RTH3815 | 탠덤 | 원뿔형 나선 절단 | 3800 | 38 | 100 |
뒤쪽 차축 비율
솔로 차축
RSS1244B | RSS1344C | RSS1344E | RSS1352A | RSS1370A/B | RSH1370F |
2.06:1 | 2.31:1* | 2.06:1 | 2.06:1 | 2.06:1 | 3.46:1 |
2.17:1 | 2.47:1* | 2.17:1 | 2:17.1 | 2.17:1 | 3.61:1 |
2.31:1 | 2.47:1* | 2.31:1 | 2.31:1 | 2.31:1 | 3.76:1 |
2.47:1 | 2.85:1* | 2.47:1 | 2.47:1 | 2.47:1 | 4.12:1 |
2.64:1 | 3.08:1* | 2.64:1 | 2.64:1 | 2.64:1 | 4.55:1 |
2.85:1 | 3.36:1* | 2.85:1 | 2.85:1 | 2.85:1 | 5.41:1 |
3.08:1 | 3.70:1 | 3.08:1 | 3.08:1 | 3.08:1 | |
3.36:1 | 4.11:1 | 3.36:1 | 3.36:1 | 3.40:1** | |
4.63:1 | 3.67:1** | ||||
5.29:1 | 4.11:1** | ||||
6.17:1 |
* RSS1344D/E용
** RSS1370B용
탠덤 차축
RST2370A/B | RTS2310A | RTH2610B | RTH2610F | RTH2610B7F | RTH3210F | RTH3212F | RTH3312 | RTH3815 |
2.43:1 | 2.06:1 | 3.33:1 | 3.33:1 | 3.33:1 | 3.33:1 | 3.33:1 | 3.61:1 | 4.14:1 |
2.57:1 | 2.17:1 | 3.46:1 | 3.46:1 | 3.46:1 | 3.46:1 | 3.46:1 | 3.76:1 | 4.58:1 |
2.83:1 | 2.31:1 | 3.61:1 | 3.61:1 | 3.61:1 | 3.61:1 | 3.61:1 | 4.12:1 | 5.43:1 |
3.09:1 | 2.47:1 | 3.76:1 | 3.76:1 | 3.76:1 | 3.76:1 | 3.76:1 | 4.55:1 | 7.22:1 |
3.40:1 | 2.64:1 | 3.93:1 | 3.97:1 | 3.97:1 | 3.97:1 | 3.93:1 | 5.41:1 | |
3.78:1 | 2.85:1 | 4.12:1 | 4.12:1 | 4.12:1 | 4.12:1 | 4.12:1 | 6.18:1 | |
4.13:1 | 3.08:1 | 4.55:1 | 4.55:1 | 4.55:1 | 4.55:1 | 4.55:1 | 7.21:1 | |
4.50:1 | 3.36:1 | 5.41:1 | 5.41:1 | 5.41:1 | 5.41:1 | 5.41:1 | ||
5.14:1 | 3.70:1 | 6.18:1 | 6.18:1 | 6.18:1 | ||||
5.67:1 | 4.11:1 | 7.21:1 | 7.21:1 | |||||
6.17:1 | 4.63:1 |
파워트레인 장치 조합 디젤
D13 420마력 | D13 460마력 | D13 500마력 | D13 540마력 | |
I-Shift | ||||
AT2412 | • | • | ||
AT2612 | • | • | • | • |
ATO2612 | • | • | • | • |
I-Shift Dual Clutch | ||||
SP2812 | • | • | • | |
싱글 리덕션 차축 | ||||
RSS1244B | • | • | • | • |
RSS1344C/E | • | • | • | • |
RSS1344E | • | • | • | • |
RSS1352A | • | • | • | • |
RSS1370A/B | • | • | • | • |
RTS2370A | • | • | • | • |
RTS2310A | • | • | • | • |
허브 리덕션 차축 | ||||
RSH1370F | • | • | • | • |
RTH2610F | • | • | • | • |
RTH3210 | • | • | • | • |
RTH3312 | • | • | • | • |
RTH3815 | • | • | • | • |
파워트레인은 디젤과 터보컴파운드 기술이 결합
D13 I-Save 420마력 | D13 I-Save 460마력 | D13 I-Save 500마력 | |
I-Shift | |||
AT2412 | • | ||
AT2612 | • | • | |
ATO2612 | • | • | |
AT2812 | • | ||
ATO3112 | • | ||
I-Shift Dual Clutch | |||
SP2812 | • | • | |
싱글 리덕션 차축 | |||
RSS1244B | • | • | |
RSS1344C/E | • | • | |
RSS1344E | • | • | |
RSS1352A | • | • | |
RSS1370A/B | • | • | |
RTS2370A | • | • | |
RTS2310A | • | • | |
허브 리덕션 차축 | |||
RSH1370F | • | • | |
RTH2610F | • | • | |
RTH3210 | • | • | |
RTH3312 | • | • | |
RTH3815 | • | • |
파워트레인 장치 조합 가스 구동
I-Shift싱글 리덕션 차축허브 리덕션 차축
G13 420마력 | G13 460마력 | G13 500마력 | |
I-Shift |
|||
AT2412 | • | • | |
AT2612 | • | • | • |
ATO2612 | • | • | • |
싱글 리덕션 차축 | |||
RSS1244B | • | • | • |
RSS1344C/E | • | • | • |
RSS1344E | • | • | |
RSS1352A | • | • | • |
RSS1370A/B | • | • | • |
RTS2370A | • | • | • |
RTS2310A | • | • | • |
허브 리덕션 차축 | |||
RSH1370F | • | • | • |
RTH2610F | • | • | • |
파워 테이크 오프
클러치 의존형 PTO와 클러치 독립형 파워 테이크 오프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장비를 작동하기 위한 다양한 모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클러치 의존형 PTO:
- PTER-DIN: 유압 펌프를 직접 구동하기 위한 후면 장착형 엔진 파워 테이크 오프입니다.
- PTER1400: 플랜지 연결이 있는 후면 장착형 엔진 파워 테이크 오프로, 유압 펌프를 위한 것입니다.
- PTER-100: 후면 장착형 엔진 파워 테이크 오프로, 유압 펌프를 위한 플랜지 연결이 있는 것입니다.
클러치 독립형 파워 테이크 오프:
- PTR-F: 연결용 플랜지 부착물과 저속 또는 고속 회전을 위한 것입니다.
- PTR-FL/FH: 플랜지 부착물과 저속 또는 고속 회전을 위한 것입니다.
- PTR-D/PTR-DM/PTR-DH: DIN 연결을 사용하여 유압 펌프에 직접 부착하는 저/중/고 회전 용도입니다.
- PTRD-F: 직접 장착된 프로펠러 샤프트를 위한 연결용 플랜지 부착물이 있는 고속 회전용입니다.
- PTRD-D: 듀얼 드라이브를 통한 고속 회전으로, 후면과 전면에 DIN 연결이 장착됩니다.
- PTRD-D1: 듀얼 드라이브를 통한 고속 회전으로, 후면에는 연결용 플랜지 부착물이, 전면에는 DIN 부착물이 장착됩니다.
- PTRD-D2: 듀얼 드라이브가 있는 고속 회전으로, 후면에는 2개의 연결용 플랜지 부착물이, 전면에는 1개의 DIN 부착물이 장착됩니다.
외부 및 내부
캡 치수, 지상에서의 캡 높이 및 기능에 대한 사양을 정리했습니다.
외장 트림 레벨
네 가지 버전의 외부 트림을 다양한 요구 사항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
|
썬더 그레이 그릴 및 도어 손잡이. 크롬 헤드램프. 라이트닝 그레이 선 바이저, 미러 커버 및 범퍼. |
고급 | 캡 색상의 그릴 및 크롬 헤드램프. 라이트닝 그레이 선 바이저, 미러 커버, 도어 손잡이 및 범퍼. | |
최고 수준 |
|
캡 색상의 그릴, 미러 커버, 선 바이저, 도어 손잡이, 범퍼 및 스포일러. 크롬 헤드램프. |
견고한 전면 트림이 있는 기본형 | 썬더 그레이 그릴 및 도어 손잡이. 검은색 헤드램프. 라이트닝 그레이 선 바이저 및 미러 커버. 회색으로 도색된 강철 범퍼. |
내부 트림 레벨
Volvo FH는 다양한 요구 사항에 따라 여섯 가지 내부 트림 레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닐 및 직물 트림 Robust |
비닐 및 직물 트림 Robust: 현대적인 배색의 비닐과 직물로 된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로 구성된 내부 트림. | |
직물 트림 Dynamic |
직물 트림 Dynamic: 모던한 배색의 직물로 다양한 부분과 어울리는 인테리어 트림. | |
플러시 트림 Progressive |
플러시 트림 Progressive: 차분한 색상 구성을 제공하는 부드러운 플러시 인테리어로 다양한 부분과 어울림. | |
가죽 트림 Robust |
가죽 트림 Robust: 차분한 배색과 두 가지 색상의 가죽 시트로 구성된 내부 트림으로, 다양한 부분과 어울림. | |
가죽 트림 Dynamic |
가죽 트림 Dynamic: 다양한 회색 음영과 두 가지 색상의 가죽 시트로 구성된 인테리어 트림. | |
가죽 트림 Progressive |
가죽 트림 Progressive: 다양한 베이지 음영과 두 가지 색상의 가죽 시트로 구성된 인테리어 트림. |
캡 치수
Globetrotter XXL: 편안함과 공간 |
|
Globetrotter XXL은 최대 두 명까지 안전하고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으며, 캡 길이가 길어지면서 더욱 넓고 낮은 베드에서 더욱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
Globetrotter XL: 수납 위주의 설계 |
|
Globetrotter XL(CAB-XHSL)은 두 명이 잘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수면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추가 높이 덕분에 넉넉한 수납 공간까지 확보했습니다. 캡 내부 높이는 220cm이며, 엔진실 커버에서의 높이는 211cm입니다. |
Globetrotter: 두 명을 위한 공간 |
|
Globetrotter는 최대 두 명이 편히 쉴 수 있는 야간 수면 공간 역할도 합니다. 또한 수직 구조덕분에 추가 수납 공간도 넉넉합니다. 내부 높이는 205cm이며, 엔진실 커버에서의 높이는 196cm입니다. |
슬리퍼 캡 | 두 명이 편히 쉴 수 있는 야간 수면 공간이 설비된 슬리퍼 캡(CAB-SLP). 내부 높이는 171cm이며, 엔진실 커버에서의 높이는 162cm입니다. | |
낮은 슬리퍼 캡 | 낮은 슬리퍼 캡(CAB-LSLP)은 지붕 및 캡 서스펜션을 낮추고 있어 캡 위에 추가 적재 공간을 제공합니다. 내부 높이는 147cm이며, 엔진실 커버에서의 높이는 138cm입니다. |
지상에서 캡 높이
트랙터 | A 높이(mm) | B 높이(mm) | C 높이(mm) | D 높이(mm) | |||
구동 | 섀시 높이 | 서스펜션 | 타이어 | CAB-SLP |
CAB-HSLP | CAB-XHSL | CAB-LSLP |
4x2 | 높음 | 리프/에어 | 315/80-R22.5 | 3430 | 3800 | 3950 | 3225 |
4x2 | 높음 | 리프/에어 | 315/80-R22.5 | 3440 | 3810 | 3960 | 3235 |
4x2 | 중간 | 리프/에어 | 315/80-R22.5 | 3350 | 3720 | 3870 | 3145 |
4x2 | 낮음 | 에어/에어 | 315/80-R22.5 | 3230 | 3600 | 3750 | 3025 |
4x2 | 낮음 | 에어/에어 | 315/80-R22.5 | 3250 | 3620 | 3770 | 3045 |
6x2 | 중간 | 리프/에어 | 315/80-R22.5 | 3350 | 3720 | 3870 | 3145 |
리지드 | A 높이(mm) | B 높이(mm) | C 높이(mm) | D 높이(mm) | |||
구동 | 섀시 높이 |
서스펜션 | 타이어 | CAB-SLP | CAB-HSLP | CAB-XHSL |
CAB-LSLP |
6×2 | 높음 | 에어/에어 | 315/80-R22.5 | 3410 | 3780 | 3930 | 3205 |
6×2 | 중간 | 에어/에어 | 315/80-R22.5 | 3330 | 3700 | 3850 | 3125 |
6×2 | 낮음 | 에어/에어 | 315/80-R22.5 | 3230 | 3600 | 3750 | 3025 |
6×2 | 높음 | 리프/리프 | 315/80-R22.5 | 3460 | 3830 | 3980 | 3255 |
6×4 | 높음 | 리프/리프 | 315/80-R22.5 | 3450 | 3820 | 3970 | 3245 |
8×4 | 높음 | 리프/리프 | 315/80-R22.5 | 3480 | 3850 | 4000 | 3275 |
10×4 | 높음 | 리프/리프 | 315/80-R22.5 | 3480 | 3850 | 4000 | 3275 |
*대략적인 높이
캡 기능
4포인트 캡 서스펜션 정보 요약
서스펜션 종류:
- 전방위 댐퍼가 있는 코일 스프링
- 전방 코일 스프링
- 리어 에어 서스펜션
- 전방위 에어 서스펜션
기타 특징:
- 공기 흡입구: 좌측에 위치하며 차량 용도에 따라 높이 조절 가능. 프론트 공기 흡입구 옵션도 제공
- 색상: 650가지 다양한 색상 옵션
- 실내 장식: 비닐, 직물, 플러시 옵션. 일부 시트 트림은 통풍 기능 추가 가능
- 운전석: Progressive(플러시 또는 가죽), Dynamic(직물), Robust(비닐) 3가지 종류. 시트 조절 범위: 앞뒤 240mm, 위/아래 100mm. 헤드 제한, 조절 가능 접이식 등받이, 수직 및 전후 조절 장치, 조절 가능 허리 지지대, 각도 조절 가능 시트 등 기본 제공
- 승객 좌석: Progressive(플러시 또는 가죽), Dynamic(직물), Robust(비닐) 3가지 종류. 헤드 제한 기본 제공. 이동식 승객 좌석 옵션 제공
- 베드: 크기: 74×200cm(중앙부 폭 81.5cm) 또는 74×200cm(중앙부 폭 95.5cm의 88×200cm으로 접이식 가능). 폼 매트리스 또는 16cm 두께 포켓 스프링 매트리스 옵션 제공. 매트리스 강도: 소프트, 중간, 단단함 3가지 종류. 오버레이 매트리스 보호대 2가지 종류 옵션 제공. 조절 가능한 등받이, 상단 베드(60×190cm 또는 70×190cm) 옵션 제공
- 내부 수납 공간: 프론트 선반(4개의 표준 DIN 슬롯 포함), 운전석 및 조수석 측면에 롤러 블라인드 도어가 있는 2개의 대형 보관 컴파트먼트, 후면 벽에 밝은 조명이 탑재된 가벼운 상부 후면 선반, 베드 아래 2개의 서랍(총 130리터 용량), 베드 매트리스 아래 헤드(15리터) 및 다리(10리터) 부분에 2개의 작은 보관 컴파트먼트, PET 병 수납 공간
- 외부 수납 공간: 캡 양쪽에 외부 및 내부에서 모두 열 수 있는 대형 보관 컴파트먼트, 캡 아래 양쪽에 열선 없는 추가 수납 공간(30리터)
- 선루프/루프 해치: 고정식 선루프 또는 루프 해치(50mm까지 개방 가능) 모든 캡에 장착. 비상 탈출구 역할. 수동 또는 자동 조작 가능
- 스티어링 휠: 직경 450mm 또는 500mm(트럭 사양에 따라 제공). 높이 90mm, 각도 28도까지 조절 가능. 넥 틸트 기능 옵션 제공(-5°에서 +15°까지 조절 가능). 크루즈 컨트롤, 경적, 전화, 계기판 디스플레이 및 측면 디스플레이 제어 기능 통합
-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 3가지 종류 제공 (냉각수 방식 히터가 달린 팬 환기장치, 수동 조절 에어컨(MCC), 자동 온도 조절 에어컨(ECC/ECC2)). 태양광 감지, 안개 및 공기 오염 센서 옵션 제공. 캡 및 엔진 무시동 히터, I-ParkCool, 캡 주차 쿨러 추가 옵션 제공
- I-ParkCool: 엔진 작동 없이도 캡 내 에어컨 작동 가능. 트럭 정지 상태에서도 캡 온도 조절. 캡 무시동
섀시
섀시 높이, 최대 앞쪽 차축 하중, 리어 서스펜션, 트랙터, 섀시 기능 및 브레이크에 관한 사양을 정리했습니다.
섀시 높이
매우 낮음(트랙터) | 약 810mm |
낮음 | 약 850mm |
중간 | 약 900mm |
높음 | 약 1,000mm |
매우 높음 | 약 1,200mm |
앞쪽 차축 최대 하중(톤)
에어리프
에어 | 리프 | |
매우 낮음 | 8 | - |
낮음 | 8 | - |
중간 | 10/20* | 9 |
높음 | 10/20* | 10/20* |
매우 높음 | - | 10/20* |
*듀얼 앞쪽 차축 장착
리어 서스펜션
솔로보기
유형 | 차축 | 서스펜션 | 차축/보기 하중 | 리덕션 | 태그/푸셔 차축 |
솔로 | |||||
RAD-L90 | 4x2 | 파라볼릭/멀티 리프 | 13톤 | 싱글/허브 | |
RAD-GR | 4x2 | 에어 | 11.5/13톤 | 싱글/허브 | |
RAD-G2 | 4x2 | 에어(건설용) | 13톤 | 허브 | |
RAD-G4 | 4x2 | 에어 | 12톤 | 싱글 | |
보기 | |||||
RADT-GR | 6x2 | 에어 | 19/20.5/22.5/23톤 | 싱글/허브 | 트레일 휠 차축(고정식/스티어링/자체 스티어링) |
RAPD-GR | 6x2 | 에어 | 16/19/22톤 | 싱글/허브 | 푸셔 차축(고정식/스티어링) |
RAPD-G4 | 6x2 | 에어 | 16톤 | 싱글 | 푸셔 차축(고정식) |
RADD-G2 | 6×4/8×4 | 에어(건설용) | 21/23/26톤 | 싱글/허브 | |
RADD-BR | 6×4/8×4 | 파라볼릭 | 20/21톤 | 싱글/허브 | |
RADD-TR1 | 6×4/8×4 | 파라볼릭 리프/기존 방식의 리프 | 23/26톤 | 싱글/허브 | |
RADD-TR2 | 6×4/8×4 | 기존 방식의 리프 | 26/32톤 | 허브 | |
RADD-TR3 | 6×4/8×4 | 기존 방식의 리프 | 38톤 | 허브 | |
RADD-GR | 6×4/8×4 | 에어 | 21/23/26톤 | 싱글/허브 | |
RAPDT-GR | 8×2 | 에어 | 27/30/30.5/31.5/32톤 | 싱글/허브 | 푸셔 차축(스티어링) + 트레일 휠 차축(고정식/스티어링) |
RADDT-GR | 8×4/10×4 | 에어 | 27/33/36톤 | 싱글/허브 | 트레일 휠 차축(스티어링) |
RAPDD-GR | 8×4 | 에어 | 27/30.5/32/35톤 | 싱글/허브 | 푸셔 차축(스티어링) |
RADDT-G2 | 8×4/10×4 | 에어(건설용) | 27/33/36톤 | 싱글/허브 | 트레일 휠 차축(스티어링) |
견인 바
센터 차축 트레일러를 위해 견인 바는 중앙 장착, 반 하단 장착 그리고 하단 장착이 가능하며, 25mm 간격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연료 탱크
연료 탱크
150리터에서 900리터의 용량을 담을 수 있는 알루미늄 또는 강철 탱크. 4×2 트랙터의
최대 연료량은 1510리터입니다. 155kg(375리터), 205kg(495리터)
및 225kg(545리터) 크기의 가스 탱크.
AdBlue 탱크
용량은 32리터에서 112리터까지입니다. AdBlue 펌프는 AdBlue 탱크 모듈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브레이크
브레이크
EBS(전자 제어식 브레이크 시스템)는 월등한 반응성, 성능, 제공감을 제공하며 동시에 여러 가지 간편한 기능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EBS는 현재 디스크 브레이크 및 Z-캠 드럼 브레이크에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일부 차축 구성 및 섀시 높이에 해당). EBS 미디움 패키지 또는 부가 옵션을 추가하여 브레이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세요. EBS는 모든 사양에서 표준입니다.
EBS 상태 관리
EBS 상태 모니터링은 TEA2+ 차량 전자 시스템 및 Volvo Tech Tool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오토 홀드
트럭을 완전히 멈추게 하면 오토 홀드가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을 때까지 마지막으로 가해진 제동 압력을 유지하여 트럭을 제자리에 고정시킵니다.
라이닝 마모 분석
브레이크 라이닝 마모 경고 – 현재의 브레이크 라이닝을 사용할 수 있는 잔여 거리를 계산합니다(디스크 브레이크만).
주차 브레이크 자동 풀림
주차 브레이크는 운전자가 액셀러레이터 페달을 누르고 기어를 선택하면 풀리게 됩니다(I-Shift 변속 장치에만 해당).
운전자 지원 시스템 DSS
볼보 다이나믹 스티어링
토크 오버레이 기능이 있는 능동형 스티어링 시스템입니다. 저속 주행 시 조향력이 커지며, 스티어링 휠의 급작스런 회전을 줄여 주고, 좌우의 마찰력이 다른 노면에서 브레이크를 조작할 때 스티어링 휠을 직진 방향으로 유지해줍니다. 전진이나 후진 주행을 하면 스티어링 휠이 자동으로 중립 위치로 돌아옵니다. 볼보 다이나믹 스티어링은 듀얼 앞쪽 차축이 장착된 트럭을 포함해 모든 차축 구성에 적용 가능합니다. 또한 개별 프론트 서스펜션과 조합해 적용 가능합니다.
차축
푸셔 차축
트랙터 및 리지드에 대해 고정식과 능동형 스티어링 변형 모델로 제공 가능합니다.
차축 하중: 4.5톤, 7.5톤 또는 9톤입니다.
트레일 휠 차축
여러 차축 구성에 사용 가능하며, 단일 또는 이중 휠로 고정되어 있고, 셀프 스티어링 또는 액티브 스티어링이 가능합니다. 차축 하중: 7.5톤, 9.5톤 또는 10톤입니다.
탠덤 차축 리프트
탠덤 보기의 드라이브 차축을 해제하고 들어올릴 수 있으며 연료 소비 및 회전 반경이 줄어듭니다. 대시보드의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트럭에 화물 미적재 시, 운전자가 차축을 올릴 수 있습니다. 트럭에 화물 적재 시 차축이 자동으로 내려가며 작동합니다. 탠덤 차축 리프트는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 6×4 및 8×4 구성(탠덤 보기 포함)에 적용 가능합니다.
차축 구성 전기
트랙터: 4x2, 6x2, 6x4
리지드: 4x2,6x2, 6x4, 8x2, 8x4
모든 차축에는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됨
데이터 시트
데이터 - 필요로 하는 모든 것. 다음 링크에서 Volvo FH에 대한 PDF 형식의 데이터 시트를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 FH16 Tractor
- FH16 Rig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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