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파나메라4 스펙 및 가격, 멈출 수 없는 질주
Panamera4
176,700,000원부터
5.0s Acceleration 0-100km/h
270 km/h Top speed
Power unit
실린더 수 | 6 |
보어 | 84.5 mm |
스트로크 | 86.0 mm |
배기량 | 2,894 cc |
출력(한국기준) | 265 kW |
출력(한국기준) | 360 PS |
최대 출력 회전수 | 5,400 - 6,700 r/min |
최대 엔진 속도 | 6,800 r/min |
최대 토크 | 51.0 kg·m |
최대 토크 회전 | 1,900 - 4,800 r/min |
Performance
최고속도 | 270 km/h |
가속 (0 - 100 km/h) | 5.0 s |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포함 가속 (0 - 100 km/h) | 4.8 s |
가속 (0 - 160 km/h) | 12.2 s |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포함 가속 (0 - 160 km/h) | 11.9 s |
가속 (0 - 200 km/h) | 20.3 s |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포함 가속 (0 - 200 km/h) | 20.0 s |
기어별 가속 (80-120km/h) (50-75 mph) | 3.5 s |
Terrain features
경사각, 전/후 공기 서스펜션 (보통 주행 높이) | 12.6 - 16.4 ° |
램프 베이크오버 각도 공기 서스펜션 (보통 주행 높이) | 10.9 ° |
Body
길이 | 5,052 mm |
너비 | 1,937 mm |
백미러 포함 너비 | 2,165 mm |
높이 | 1,423 mm |
휠베이스 | 2,950 mm |
회전 반경 | 11.9 m |
최대 하 | 620 kg |
르쉐 차량 운송 시스템을 사용한 최대 허용 가능한 지붕 하중 | 75 kg |
Capacities
열린 수화물 수납 공간 용량 (후좌석 윗부분까지) | 494 ℓ |
가장 큰 수화물 수납 공간 용량 (앞좌석 뒤부터 지붕까지) | 1,328 ℓ |
새로운 파나메라, 대담하게 선택하세요
파나메라는 직관에 따라 용감한 선택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스포츠 세단입니다. 이들은 목적지 도달뿐만 아니라 이동하는 방식으로도 자신을 표현하며, 타인의 의견이 아닌 자신의 열망에 따라 행동합니다.
포르쉐는 초기에 이렇게 자문했습니다. 스포츠 세단이 일반 세단과 똑같은 모습일 필요가 있을까? 파나메라는 이 질문에 다시 한번 단호하게 "아니요!"라고 대답합니다.
파나메라는 포르쉐의 특징을 선명하게 드러내는 스포츠 세단입니다. 그 탄탄하고 유연한 실루엣은 강력한 근육을 강조하며, 긴 휠베이스와 전면, 후면의 조화로운 비율은 시각적인 역동성을 제공합니다. 옆면의 독특한 윤곽은 포르쉐의 특유한 디자인 감각을 고스란히 전합니다.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에는 PASM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파나메라 모든 모델에 표준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E-하이브리드 모델에는 포르쉐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도 선택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파나메라는 편안함과 성능을 모두 높일 수 있습니다. E-퍼포먼스 챕터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르뤠 파나메라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파나메라에는 매트릭스 LED 메인 헤드라이트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선택 사양으로는 64,000개 이상의 픽셀이 내장된 HD 매트릭스 LED 메인 헤드라이트가 제공되어 뛰어난 성능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는 운전자를 최우선에 두고 설계되었으며, 이에 따라 작동 및 디스플레이 컨셉트가 구성되어 있어 운전 조작의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편안한 뒷좌석
풍부한 레그룸과 헤드룸이 확보된 뒷좌석은 편안한 탑승 환경을 제공합니다. 고급스러운 시트 통풍 기능이 표준으로 탑재되어 있으며, 마사지 기능은 선택 사양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파나메라는 주행 편의성과 스포티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결합한 모델입니다. 이는 종방향 및 횡방향 역학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뛰어난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고성능 구동 장치인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와 섀시가 완벽하게 조합되어 있습니다.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최대 출력으로 519PS(382kW)를 발휘합니다. 또한 전기 모터와 함께 작동하여 총 시스템 출력이 680PS(500kW)에 이릅니다. 이 V8 엔진은 탁월한 출력과 높은 토크를 제공하며 부드럽고 특유한 엔진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는 럭셔리 세단에서는 드물지만 스포츠카에서는 흔히 사용되는 사양입니다. 이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의 패들을 통해 자동 및 매뉴얼 모드의 8단 변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PDK는 수 밀리세컨드 내에 정밀하고 빠른 변속을 수행하여 출력을 매끄럽게 전달하여 스포츠카에 적합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4륜 구동 시스템은 후륜 구동 파나메라를 제외한 모든 모델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가 내장된 이 시스템은 전자 및 맵 컨트롤식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 자동 브레이크 디퍼렌셜(ABD), 그리고 미끄럼 방지 장치(AS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주행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합니다. 낮은 속도에서는 더 작은 회전 반경으로 민첩성이 향상되어 주차 및 도심 주행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반면 고속 주행 시에는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하여 운전자에게 믿음을 주며 편안한 여행을 보장합니다. 이를 통해 일상적인 주행에서의 조작성과 주행 안정성이 향상되며 최대 주행 성능도 증가합니다.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는 포르쉐 드라이버 익스피리언스 컨셉트를 반영하여 설계되었습니다. 이 12.6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포르쉐 특유의 운전자 중심 설계를 강조하며, 운전자의 시야에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합니다. 이 클러스터는 일반 원형 계기판과 중앙 원형 계기판의 지도 섹션, 전 영역 내비게이션 지도, 축소 보기, 그리고 선택적으로 나이트 비전 어시스트가 있는 다양한 디스플레이 형식을 제공합니다.
파나메라 모델의 앞좌석은 편안함과 동시에 뛰어난 지지력을 제공하여 빠른 코너링에서도 운전자와 동승자의 움직임을 자유롭게 유지합니다. 시트 높이, 쿠션, 등받이 각도 및 전후 위치 등은 전동으로 조절 가능하여 운전자와 동승자의 체형에 맞게 최적의 시트 포지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컴포트 시트의 앞좌석에는 시트 쿠션 길이 조절 기능과 4way 럼버 서포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8way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는 높은 사이드 볼스터가 시트 쿠션과 등받이에 적용되어 있어 코너링 중에도 우수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동식 시트 조절 기능이 포함되어 코너 주행 시 탁월한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PDK 기어 셀렉터는 편의성을 고려하여 스티어링 휠 뒤의 대시보드에 위치해 있습니다. 공조 시스템 조절 장치는 경사진 센터 콘솔에 위치하고 있으며, 휴대폰 충전 거치대는 그 아래에 있습니다. 충전 거치대는 15W 무선 충전 기능과 함께 쿨링 기능을 갖추어 탁월한 충전 성능을 제공합니다.
비가죽 인테리어는 고품질의 대체재로, 레이스 텍스(Race-Tex) 마이크로파이버 소재와 체크 무늬 패브릭을 사용하여 자연 가죽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이는 스포티하면서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는 파나메라 E-하이브리드 모델에는 표준으로 탑재되며, 다른 파나메라 모델에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이 패키지에는 대시보드에 장착된 디지털 및 아날로그 스톱워치뿐만 아니라, SPORT PLUS 모드를 비롯한 퍼포먼스 중심 설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론치 컨트롤, 스티어링 휠의 모드 스위치 중앙에 있는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 등이 이 패키지에 포함됩니다.
파나메라 모델은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14개의 스피커와 서브우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출력은 710W입니다. 또한 선택 사양으로는 Burmester® 3D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21개의 스피커를 독립적으로 제어하며, 총 출력은 1,455W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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